자동차이야기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알아보기

초보운전자 옥자 2022. 9. 10. 00:11
반응형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살펴보자.

요즘 패밀리카로 SUV가 인기가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자동차가 생산하고 있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는 미국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데, 미국 매체 카즈닷컴이 뽑은 '최고의 2020년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었습니다. 여기에서는 팰리세이드의 특징과 스펙을 알아보고,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외부 및 내부 특징 살펴보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전면부는 대형 그릴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보닛을 높여 웅장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내부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편리한 버튼식 자동변속기 적용되어 있습니다. 크고 고급스러운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음성을 인식하여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9.7인치 큰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운전석 전면 유리창에 차량 정보, 운행 정보를 표시하여 줍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여러 사람과 사용 권한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센터 미러는 후방 카메라를 이용하여 선명하게 후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승 인원은 7인승과 8인승이 있습니다, 국산 SUV 최초로 2열 좌석이 통풍 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와 뒷좌석 탑승자 간 소통을 도와주는 후석 대화모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후석 취침모드를 적용하면 뒷좌석 스피커가 음소거되어 운전자가 뒷좌석에 방해되지 않게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2열과 3열 좌석은 원터치 폴딩 시스템이 적용되어 한 번의 터치로 2열과 3열을 쉽게 접을 수 있어 3열 탑승이 용이하고 뒷공간이 필요할 때 확장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엔진 소음을 파악하여 반대 위상의 음파를 출력하여 실내를 정숙하게 만들어줍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안전 기능 특징 살펴보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안전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복 감지 센서를 포함한 10개의 에이백이 장착되어 있고, 에어백이 작동하면 자동 긴급 제동을 하여 2차 사고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후진 시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후진 가이드 램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석 승객 알림 센서는 운전자가 시동을 끄고 운전석 문을 열 때면 메시지와 경고음을 통해 뒷좌석을 확인하게 합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장점 알아보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첫 번째 장점은 시트와 도어 패널까지 가죽으로 꾸며서 고급스럽습니다. 두 번째는 큰 멀티미디어 터치 스크린과 계기판용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입니다. 보기 편할 뿐 아니라 탐색과 조작이 쉽습니다. 세 번째는 컨트롤러 레이아웃이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 식별이 쉽고 접근성도 좋습니다. 또, 버튼식 변속기를 적용하여 콘솔 앞부분에 돌출된 부분이 없고 공간이 넓습니다. 네 번째는 고속도로 운전 보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가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는 뒷좌석을 접을 수 있어 넓은 공간을 확보하여 차박도 가능합니다. 또, 사각지대 감시기능과 뒷좌석 승객 감지 기능도 유용합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단점 알아보자.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단점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으로는 풍절음입니다. 고속주행 시에 사이드 미러와 A필러 주변에서 풍절음이 들린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넉넉하지 못한 트렁크 용량입니다. 큰 물건을 싣기에 공간이 부족한데 2열과 3열을 접어서 확장할 수 있으나, 탑승자가 있다면 곤란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3열 헤드룸이 너무 좁아 성인이 타기에 불편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증기간입니다. 국내에는 엔진 보증기간이 5년, 10만km인데 반해 미국은 10년, 16만km로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