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

제네시스 G80 자동차 모델 알아보자

초보운전자 옥자 2022. 8. 2. 23:09
반응형

제네시스 G80 매력 살펴보자.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브랜드로 출발하여 고급 브랜드화 전략을 위해 현대자동차로부터 독립하였다. 그리하여 독립적인 로고와 엠블램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 자동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네시스 주력 모델인 G80의 특징과 다양한 모델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제네시스 G80 모델 첫번째 더 올 뉴 G80 알아보자.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다. 제네시스 G80의 외관은 전폭 1925mm, 전고 1465mm, 전장 4990mm, 축거(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 3010mm이다. 전폭은 기존 모델 대비 35mm 넓어졌고, 전고는 15mm 낮아졌다. 전면에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여 제네시스 로고를 연상시키며, 실내는 날렵한 형태의 송풍구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다이얼 타입 전자식 자동변속기를 적용했다.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헤드램프, 프리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등 첨단 안전 사양들이 적용되었으며, 카 페이(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와 발레 모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에르고 모션 등의 다양한 편의 사양도 함께 적용되었다. 304마력 세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및 370마력 람다 V6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새로 적용됐다..

제네시스 G80 모델 두번째 G80 일렉트리파이드 알아보자.

2021년 4월부터 현재까지 생산되는 제네시스 G80의 전기차 모델이다. V2L 기능으로 차량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고, 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했다. 충전구가 전면 그릴에 경계를 알아차리기 쉽지 않게 숨겨져 있다.

제네시스 G80 모델 세번째 더 올 뉴 G80 스포츠 알아보자.

2021년 8월부터 현재까지 생산되는 제네시스 G80의 스포티한 컨셉의 모델이다. 외장 색상은 G80 스포츠 모델 전용 색상인 캐번디시 레드가 추가됐으며, 실내 색상은 블랙 모노톤에 그레이 스티치, 레드 스티치, 세비아 레드 3가지 색상이 추가됐다.

제네시스 G80 구동 제동 장치 특징 살펴보자.

제네시스 G80는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의 3종의 엔진 모델이 있다. 디지털 변속 다이얼을 사용하고 변속기도 8단 전자식 변속기가 쓰였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 kgf·m로 복합연비는 10.8km/L다.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PS, 최대토크 54.0 kgf·m이며 복합연비는 9.2km/L다.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 kgf·m, 복합연비 14.6km/L이고 모두 2륜 후륜 구동이다. 브레이크 시스템이 드라이브 모드와 스포츠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G80 가솔린 모델은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방식으로 연료를 분사할 수 있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진동과 소음이 적은 다중 분사 방식과 배기량 대비 높은 마력과 토크를 낼 수 있는 가솔린 직분사 방식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 정숙한 주행과 역동적인 주행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제네시스 G80 안전 기능 알아보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을 지원해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학습하여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처럼 유사하게 주행하도록 돕는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으로부터 안전 구간의 정보를 받아 해당 구간 통과 시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이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은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을 보조할 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조작 시 차로 변경을 하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한다. 지능형 전조등은 상향등을 켜고 주행 시 선행 및 맞은편 차량이 나타나면 차량이 있는 영역만 선별적으로 상향등을 소등해 운전자의 전방 시인성을 확보하면서도 상대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는 전방 충돌이나 급제동할 때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주는 기술인데 국산 자동차 최초의 적용되었다. 돌발상황에서 사람을 회피하는 기능이 있다. 사물이라는 제동만 하지만 사람이라는 판단이 되면 회피기동까지 한다.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한다. 스마트 주차, 원격 주차 기능도 있고, 에어백은 총 10개가 있다.

제네시스 G80 장점 및 단점 살펴보자.

장점으로는 신규 엔진룸 방음 패드와 공명음 저감 휠을 사용하여 고급 세단에 걸맞은 최고의 정숙성을 확보했다. 시동소리조차 방음이 정말 잘 된다. 운전자를 감사하는 기능이 있는지 운전자가 전방주시에 소홀하면 경고등이 뜬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장착으로 현실 노면을 보여주고 그 위에 길 안내가 표시된다.

 

단점으로는 차고가 낮아서 머리카락이 닿는다. 선루프 옵션이 운전자 뒤편에 장착되어 운전자가 활용하기에는 별 의미가 없다. 적당한 수납공간을 찾기 어렵다.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어 차체 내부가 어두운 느낌을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