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

쌍용자동차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알아보기

초보운전자 옥자 2022. 9. 7. 18:06
반응형

쌍용자동차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스펙 알아보자.

쌍용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생산되는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이 2022년 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회사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산업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기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 만든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기술력을 증명하는 듯합니다. 기존의 준중형 SUV인 코란도를 기반으로 개발된 코란도 이모션은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가 인상적인 전기차입니다. 여기에서는 쌍용자동차의 기술이 집약된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외부 특징 알아보자.

코란도 이모션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SUV)차로 공간 활용성, 편의성,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바닥으로부터 차체의 가장 낮은 곳까지의 높이인 지상고가 177mm로 높아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1.5t의 견인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외부에 장착된 스마트 터치 패널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이나 차량 키가 없어도 외부에서 차량 문을 열고 닫거나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또, 공조 장치(에어컨, 히터)의 작동 상태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내부 특징 살펴보자.

코란도 이모션의 내부에는 12.3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 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인포콘), 전자식 변속 레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전동식이고, 3단 조절 통풍 시트입니다. 운전석에는 전동식 요추받침대를 탑재하여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 뒷좌석은 최대 32.5도까지 편안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카 인포콘 시스템은 음성으로 정보 검색과 차량의 기능 제어가 가능하고, 카투홈 서비스로 집안에 있는 가전 제품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각도와 깊이도 조절할 수 있고 스티어링 휠의 뒤편에 패들 쉬프트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적재용량은 최대 551L입니다. 그리고 뒷좌석의 한쪽 내지 양쪽을 모두 접을 수 있어 긴 물건을 싣거나 상당한 많은 양의 짐도 적재가 가능합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안전 기능 알아보자.

코란도 이모션에는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고 고장력 강판이 74%나 차지하는 등 견고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유럽 안전 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 평가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주행 안전 보조 기능으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앞차와의 거리 유지, 속도 가속, 속도 감속, 정지, 출발, 차선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전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방 안전 제동 보조, 후측방 경고 및 안전 하차 경고, 후방 긴급 제동 보조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주행 성능 살펴보자.

코란도 이모션을 한 번 충전하면 307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100kW/h로 급속 충전하면 33분이면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7kW/h로 완속 충전하면 11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인포콘을 이용하여 예약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 시간대에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이 급할 때는 휴대용 충전 케이블을 활용하여 220V 가정용 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코란도 이모션 그 외 스펙 알아보자.

코란도 이모션은 이륜 구동이고, 최대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36.7토크입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이고, 용량은 61.5kWh입니다. 연비는 고속도로일 때 4.4km/kWh이고 일반도로일 때 5.4km/kWh로 복합 연비는 4.9km/kWh입니다. 차량 길이는 4,465mm, 차량 높이는 1,640mm, 차량 폭은 1,870mm입니다. 차량 무게는 1,785kg이고 축간거리는 2,675mm입니다.

반응형